케나프데일리 이은성 기자 | 제주시는 10월 1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공직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정례 직원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직원조회는 ▲식전공연,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칭찬 공무원 소개, ▲청렴 콘테스트 수상 영상 시청, ▲시장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지난 제주시 공직자 문화체육행사 ‘제주시 복면가왕’ 노래 경연 우승자와 준우승자가 식전 무대를 열어 직원조회의 막을 열었다.
이어 제주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백일장에서 글짓기와 그림 부문에서 수상한 학생 5명을 포함해 지역사회와 시정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6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 표창 명단 별첨
또한, 친절한 민원 응대와 적극적인 행정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인 주민복지과 고명실 주무관, 이도2동 양영성 주무관, 봉개동 김재연 주무관의 칭찬 사례도 소개됐다.
아울러, 직원들은 제주시 공직자들이 직접 출연해 제작한 청렴 콘테스트 수상 영상을 시청하며,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어느 때보다 많은 분들께 수상의 기쁨을 나눌 수 있어 마음이 풍요롭다”며 수상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곧 시작될 추석 연휴는 단순한 공백이 아닌 알찬 여백이 되길 바라고, 재난·응급상황은 물론이고 크고 작은 생활 불편까지 살피며 시민 모두가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